티스토리 뷰
목차
날씨가 더워지면서 점점 모기가 기승을 부리기 시작합니다. 특히 모기에 물리면 피부가 부어오르는 아이들이 많은데요. 오늘 모기 잡는 확실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.
첫째는 8월 생으로, 여름에 태어났는데 조리원에서 퇴소하고 집에 온 첫날 저녁 갑자기 모기소리가 들리더라구요?
신생아가 있어서 얼른 모기를 잡고 자려고 누웠는데 또 귓가에 모기 엥~ 하는 소리가 들렸습니다.
그날 모기를 잡고 잡고 또 잡느라 밤을 꼴딱 새웠는데요. 그 덕분에 왜 아파트에 모기가 있는지 이유를 정확히 알게 되었습니다.
1. 창문도 여는 문이 따로 있다?!
창문도 여는 방향이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?
저는 창문 여는 방향같은건 신경쓰고 살지 않고 그냥 열고싶은 문을 열었는데요. 이것 때문에 창문과 모기장 틈에 공간이 생겨 모기가 들어오는 것이었습니다.
아마 아파트인데 유난히 모기가 많다고 생각된다면 첫 번째로 이 창문 여는 방향을 확인해보세요!
이렇게 창문이 있을 경우, 위로 올라와 있는 쪽의 창을 열어야 합니다.
이 문을 열었을 때 모기장이 보여야 하는 것입니다.
만약 위로 올라와있는 창문이 아닌 반대 쪽 방향의 창문을 열고 그 쪽에 모기장이 나오게 된다면, 창문과 모기장 틈 새로 모기가 집안으로 계속 들어오게 되는 것입니다.
아파트인데 우리집만 왜 이렇게 모기가 많지? 하면 꼭 이 창문 방향부터 확인해보세요.
2. 창문 물 구멍 막기
창문에는 물이 빠지도록 구멍이 뚫려 있습니다. 이 구멍을 물 구멍 모기장 스티커를 이용하여 베란다, 주방창, 거실 창 등 집 안의 모든 창문의 물구멍을 막아주시면 됩니다.
창문 여는 방향과, 창문 물 구멍 막는 이 두 가지 방법만 아셔도 올 여름 우리 집에 모기 들어올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!!